포도의 유래, 영양소, 맛있는 포도 고르는 방법(ft. 포도씨 먹어도 될까?)
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포도의 유래, 영양소, 맛있는 포도 고르는 방법(ft. 포도씨 먹어도 될까?)

by 건강 정보통 2023. 8. 15.

 

 

✅다이어트에 좋은 영양제 Top3 (키토산 제품)👆

 

 

포도의 정보 및 맛있는 포도 고르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과일을 좋아하고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과일에 대한 효능이 무엇이고 유의사항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계신 분들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과일에 대해서 어떻게 골라야 좋은 과일을 살 수 있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도 알려드리고 싶어서 포도에 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의 글은 포도 이외에도 수박에 대한 효능 및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방법에 대한 글을 작성한 것이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하기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바로 포스팅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박에 대한 정보글

 

1. 포도의 유래

포도의 유래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포도는 라틴어에서 유래되었으며, "vitis vinifera"에서 유래 되었습니다. 이 뜻의 어원은 "덩굴에서 열매를 따내다"란 뜻입니다. 포도는 전 세계적으로 재배되고 있으며 다양한 품종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포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마도 와인이 떠오를 것입니다. 와인은 주로 포도로 만들고 포도의 품종은 지역, 기후, 토양 등에 따라서 매우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다양성으로 인해서 와인도 매우 다양한 종류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2. 포도의 영양소

 

포도는 비타민C, 비타민K, 엽산, 미네랄 폴리페놀,안토시아닌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포도에는 폴리페놀이라는 것이 있는데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항산화 작용이라 하는 것은 체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며 이것은 주로 관절염, 알츠하이머 등 질병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노화를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이라는 성분은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포도를 섭취하시게 되면 안토시아닌 이란 성분으로 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포도씨 먹어도 될까?

포도 씨에는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의 효능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항산화 작용을 하는 매우 유익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도씨는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씨앗은 소화를 잘 못 시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소화작용이 떨어지시는 분들은 씨앗을 소화하기 힘든데, 이러한 것은 씨를 씹어서 드시는 방법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포도씨를 뱉고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포도씨에는 폴리페놀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맛이 없더라도 포도를 씨까지 꼭꼭 씹어 먹는것을 무엇보다도 추천드립니다.

 

 

 4. 맛있는 포도 고르는 방법

마지막으로 맛있는 포도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포도의 씨를 확인한다. 포도 안에 씨를 확인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포도의 껍질을 벗겨 알맹이안에 씨를 보면 크기가 큰 것도 있고 작은 것도 있을 것입니다. 씨가 크면 주로 맛이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씨가 작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중량을 확인한다. 포도를 사기 전에 중량을 체크할 수 있으면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포도라고 하더라도 중량이 더 무거운 것일수록 포도의 과육이 더 풍부해서 맛이 좋을 확률이 높습니다.

 

셋째, 표면의 색깔을 확인한다. 표면의 색깔이 탁하거나 연한 색을 띠고 있다면 이 포도는 신선도가 많이 떨어진 포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표면이 매끄럽지 않고 쭈글쭈글한 것 역시 포도의 신선도가 떨어진 것이니 이러한 것은 피하고 구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려고 각각의 정보를 찾기 쉽게 만들어 놨습니다. 해당되는 부분이나 궁금하신 부분은 관련된 글을 통해서 궁금증을 해결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를 공유해 드릴 수 도록 열심히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